예천군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공무원들의 컴퓨터 활용능력 배양으로 행정의 능률성 향상과 최고의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08 공무원정보화능력 경진대회를 11일 오전 9시부터 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개최했다.
6급이하 공무원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에서 본청 실.과.팀.소 16개팀 32명과 읍.면 12개팀 24명 등 총 28개팀 56명이 출전해 정보화 실용능력 및 정보화 전략에 대한 필기시험과 프리젠테이션 작성, 전자문서 편집, 통계프로그램 작성 실기 등 4개 분야에 걸쳐 평소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금년에는 보고서 작성, 수식입력과 서식꾸미기, 각종 함수 등을 요구하는 통계 프로그램 작성 실기가 추가되었으며, 작년에 이어 전자정부 이해 및 정보전략과 소양.활용 능력을 테스트 하는 정보화 실용능력 및 정보화 전략에 대한 필기 시험으로 직원들의 전자 정부에 대한 이해를 높혔다.
또한 슬라이드 편집 및 표, 그림 등 개체다루기, 애니메이션 효과 설정 등 프리젠테이션 작성 분야와 문서작성, 개요번호, 표, 그림, 다단기능과 다른 응용프로그램과 연계작업 등을 요구하는 전자문서편집 분야로 대회를 치뤘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부서와 개인별로 6개팀과 6명을 선정하여 8월 정례조회에서 시상하고, 입상자 중 고득점자 3명은 8월 26일에 개최되는 제15회 경상북도 공무원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 출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