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군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가치와 책임의식을 함양하도록 건강에 관한 올바른 지식을 보급하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군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18일 오전 11시부터 보건소 회의실에서 예천군 건강생활실천협의회를 개최했다.
예천군 건강생활실천협의회는 구본학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각 분야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보건관련 단체와 사회지도층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군민 건강증진에 관한 시책의 수립.시행, 건강생활실천운동 추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하여 협의를 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김후남 보건소 건강관리담당이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특화 건강행태개선사업, 인구증가를 위한 출산장려사업, 방문보건 의료서비스 사업, 전염병 예방대책에 대하여 소개를 하였으며, 건강생활실천운동에 관련된 제도와 군민건강 증진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였다.
또한 노인건강체조팀 운동강사, 각종 프로그램 운영시 대상사 선정, 금연관련 시설 지도 점검, 무료 의치사업, 금연.절주 및 성교육 희망학교, 각종 보건사업 홍보에 대하여 참석 위원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구본학 협의회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하여 건강증진사업 전반에 대하여 다시 한번 돌아보고, 향후 건강증진사업이 새롭게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여 군민들의 건강을 위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면서 건강실천협의회 위원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