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소백산맥의 때묻지 않은 청정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는 상리면 고항리 일대에 행복사과 펜션단지 조성을 위해 민간 투자자를 모집하기로 했다.
행복사과 펜션단지는 총 부지 예정면적 17,600㎡(5,324평)에 숙박시설인 펜션 10동과 눈썰매장, 농촌생활체험장, 가족단위 친수 휴식공간 등 휴양시설을 비롯해 벤치, 파고라, 화장실 등 편의시설과 주차장, 관리사무소, 안내시설 등 부대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지구의 특성은 애플밸리 특구 조성지구와 고항리 계곡과 국내 유일의 산업곤충연구소와 인접해 있고, 산업곤충생태체험관이 내년 4월 준공되고 7월말에 2007년 세계곤충바이오산업 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있어 앞으로 외래관광객과 체험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또한, 현재 국내 최대 규모로 건설중인 양수발전소와 농업용수시설로 활용될 백석댐이 완공되면 아름답고 수려한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자연경관을 갖추게 돼 펜션단지 조성지로서는 최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에 군에서는 상?하리면 일대에 9만9천평 규모로 조성하는 애플밸리 특구지구내 친환경 농촌체험활동과 연계한 펜션단지 조성 민간 투자자를 모집해, 투자자가 희망하는 맞춤식 개발계획을 수립 조성할 계획으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대한의 행정적인 지원을 해 줄 계획이다.
투자를 원하는 분은 예천군 혁신정책기획단(054-650-6034)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 설명은 물론 조성지구에 대한 현장방문을 원하면 담당공무원이 현장으로 안내해 설명도 해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