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독자 칼럼]예천 시내 주택단지 내에 가스 창고 건립

주택단지 내에 가스 창고 건립 이대로 좋은가?
황병기 기자   |   송고 : 2008-06-04 16:39:54

예천읍 백전동 주택단지 내에 가스 창고가 들어서려 하고 있다.

현재 예천시내 전역에 가스 폭발의 위험으로부터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주택가는 물론 시내에 모가스 상호가 들어가는 간판도 걸어 놓지 못하는 실정이다.

그러나, 지금 예천시내 백전동에 가스 영업소도 아닌 보관 창고를 지어 가스 판매업을 하려하고 있다. 현재 새로이 가스 창고가 들어서려는 주변엔, 아파트 단지 및 주택단지 들이 들어서 있고 예천여고와 동부초등학교까지 들어서 있는 곳으로, 가스창고가 신설 된다면 이는 주변 주민들의 안전은 물론 군민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것이라고 볼수 있다.

현재 가스업을 하고 있는 대부분의 업체는 주택가에서 멀리 떨어진 외지에 창고를 지어 놓고 영업을 하고 있는 반면,주택단지 내에 가스 창고가 건립 된다면 만에 아니 백만분의 하나라도 가스 폭발로 인해 창고가 폭파한다면 인근 주민들은 물론 근처 학교의 어린 학생들의 생명까지도 위협 당할것이다.

 "불조심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듯이 위험, 즉 가스 폭발로부터의 예방하다라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얼마전 인근시에서 개최된  문경 도자기 축제때 에드벌룬 폭발로 아르바이트 학생 2명이 크게 화상을 입은 사건이 있었다. 그런 작은 폭발로도 사람의 생명을 위협 할수 있는데 가스 창고가 폭발 한다면 과연 그 위력은 상상도 하기가 싫다. 대구 도시가스 폭발 사건, LGP용기 충전소 폭발사건, 가정집 LPG용기 폭발, 이런 얘기들이 우리의 귀에 전혀 생소한 얘기만은 아닐것이다.

따라서 시내에 가스 창고가 들어선다는 것은 생명의 위험을 안고 살아가야한다는 것을 어린 아이들 까지도 쉽게 알수 있으리라고 본다.

그러므로 관계기관에서는 백전동 주택가 내에 가스 창고 건립 및 허가에 대해 신중해 고려해 판단해야 할 것이다.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예천군 명승 회룡포 국가유산 경관개선 공모사업 선정

예천군 명승 회룡포 국가유산 경관개선 공모사업 선정 규제와 제한, 보호 등으로 발전의 발목 잡힌 예천군 회룡포가 국가 유산 경관개선 사업의 날개를 달고 지역주민과 함께 명품 관광지로 비상을 준비한다. 예천군 회룡포는 지난 15일 문...

예천군 2024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 훈련

예천군 2024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 훈련 예천군은 25일 산림녹지과 주관으로 은풍면 동사리 일원에서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2024년 산림청 산사태 재난대비 훈련주간 운영계획에 따라 인명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