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보건소에서는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한 비만 및 성인병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예방하고자 제5회 비만 및 성인병 예방을 위한 건강 식단 전시회를 22일부터 이틀간 보건소 건강증진실 및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성인병 환자 및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하는 이날 전시회에서는 체중조절 및 비만예방을 위한 건강식단과 고혈압 및 당뇨 식단을 전시하고, 고혈압?당뇨?중풍?고지혈증?골다공증 등 성인병 예방을 위한 식사관리 자료도 함께 전시한다.
특히 22일에는 비만자 30여명을 대상으로 비만예방을 위한 건강 요리교실을 운영하여 비만인에게 적합한 음식선택 요령과 함께 톳나물 두부찜, 느타리버섯 샐러드, 해바라기 현미죽에 대한 요리강습을 요리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운영한다.
23일에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성인병 예방을 위한 식이요법, 비만예방을 위한 운동요법 등 건강교육을 실시하며, 건강 체험코너에서는 체성분 측정, 기초건강 검진, 가상음주체험과 함께 영양?운동?금연?절주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예천군 보건소에서는 보건사업 홍보를 위하여 2008년도 보건달력 3,000부를 배부하고 건강증진, 모자보건, 구강보건, 전염병 예방, 국가암 검진사업, 한방 건강증진사업 등에 대한 홍보자료를 배부하였다.
신진교 보건소장은 “이 행사가 군민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성인병을 예방하여 모든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보건소에서는 군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