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체력 증진을 도모하고 2007 예천 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을 기념하기 위한 예천군 관내 축구인들의 잔치인 제8회 협회장기 군민축구대회가 6일 오전 9시부터 동호인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개막, 2일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행사에는 김수남 예천군수,남시우 군의회의장,홍성칠 상주지원장,최명환 예천교육장,이현준 도의원,관내 군의원을 비롯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개회식을 시작으로 열전에 돌입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예천군축구협회(회장 김중기)가 주최하고 예천군, 예천군체육회, 예천군생활체육협의회, 예천교육청이 후원하며 군 관내 24개팀 4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고등부, 직장, 읍면, 단체대항으로 치루어 지며, 이들 선수들은 소속팀과 지역의 명예를 걸고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겨루고 경기를 통해 친분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중기 예천군축구협회장은“이지역의 모든 선후배 축구인들께서는 축구 꿈나무들과 지역을 이끌어 갈 우리 청소년들에게 많은 성원과 좋은 가르침을 줄수 있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한다.”며 김수남군수님께서 축구에대한 각별한 관심으로 지원해준 읍.면의 야간경기장과 공설운동장옆에 공사중인 인조잔디구장이 완공되면 훌륭한 선수발굴은 물론 축구동호인 저변확대에도크게기여할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수남군수는 ""축구는 여러 가지 운동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즐기며 또한 하나로 뭉칠수 있는 특유의 힘도 발휘할 수 있는 매력때문에 많은 동호인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오늘 축구대회를통해 농업인들에게 용기를 심어주며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루어 냈듯이 군민들의 사기가 더욱더 결집되고 새로운 활력소가 될것이다"라고 밝혔다.
남시우의장은 “이지역의 모든 선후배 축구인들께서는 축구 꿈나무들과 지역을 이끌어 갈 우리 청소년들에게 많은 성원과 좋은 가르침을 줄수 있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한다.”며 “행사 준비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협회이사들과 축구동호인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홍성칠 상주지원장은 축사에서 "이번대회가 서로의 기량을 겨루는 선의의경쟁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함께하는 모든분들의 뜨거운 열정이 우리고장 예천에 대한관심과 사랑으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경기는 군민체전 축구경기도 겸하고 있어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