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 경도대학(학장 박용환)은 10일 11시30분 대학 본부에서 D.V.C 픽쳐스(회장 장현호)와 산학교류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박용환 경도대학장과 D.V.C 픽쳐스 영화감독인 장현호 회장을 비롯 배우 김하림씨, 감독 노세환씨 등 양기관 관계자들이 배석한 가운데 성대히 거행되었다.
이번 산학교류협약을 통하여 양기관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수행, 시설 및 기자재 공동이용 등 상호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또한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실무능력향상을 위하여 특강 및 특별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고 영화 및 드라마 제작 과정의 현장경험을 직접 체험?학습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방송, 연예관련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특히 경도대학이 이날 D.V.C 픽쳐스와 체결한 산학교류협약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술과 인재를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과 자본을 결합시켜 상호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Win-Win전략으로 21세기 지식기반사회 산학협력의 모범적인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영화감독인 장현호(본명 이현호) 회장은 D.V.C 픽쳐스사를 직접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접시꽃 당신, 청춘극장, 영자의 전성시대, 등 드라마 수십편과 영화 포고령13호 삼청교육대, 안개 등 많은 인기 작품을 기획?제작한 한국 영화계의 거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