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농산물품질관리원(소장 이태우)은 2007년 10월 13일부터 10월 16일까지(4일간) 예천읍 동본리 소재 청소년수련관부지, 산책로, 하리 애플밸리지구 행사장에서 예천군 주관 하에 열리는 제9회 예천 우리농산물 및 애플밸리 축제에 따른 국산과 수입산 농산물 원산지 비교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밥쌀용으로 수입되는 쌀 등의 곡류를 비롯하여 잡곡류, 채소류, 육류, 두류, 산채류, 한약재 등 우리농산물과 수입농산물 100여점을 전시할 예정이며 GMO 킷트 시연회, 양곡표시제 홍보용 전단 배부 와 설명회 등을 통한 우리농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농산물의 투명한 유통질서 확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원산지비교전시회와 아울러 기관인지도 제고를 위하여 이벤트행사를 통한 친환경인증쌀, 물티슈 등의 홍보물품을 관람객들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예천농관원에서는 농산물 부정유통방지를 위해서는 범국민적 감시?신고의 활성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농산물을 구입할 때에는 반드시 원산지?GMO 및 양곡의 표시사항을 확인하고 의심나면 전국 어디서나 전화『1588-8112』, 사무실『054-655-6060』또는 인터넷 『www.naqs.go.kr』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부정유통신고 고발포상금 : 사안에 따라 최하 5만원부터 최고 200만원까지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