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가을철 발열성질환 주의 당부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7-09-18 14:42:29
예천군은 9~11월 추수기에 야외활동이 많은 농촌지역의 고령자와 야외작업자들을 중심으로 들쥐 등에 의한 매개전염병의 발생이 늘어날 것에 대비하여 가을철 발열성질환에 대한 대주민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가을철 발열성 질환인 쯔쯔가무시증은 들쥐에 기생하는 털진드기의 유충이 풀숲이나 관목숲을 지나는 사람을 물어 감염시키며, 렙토스피라증은 들쥐, 족제비 등 야생동물의 소변에 오염된 물이나 토양,음식물이 상처난 피부를 통하여 감염된다.

또, 유행성출혈열은 들쥐의 배설물에 있는 바이러스가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는 질환이다.

이들 발열성 질환의 증상은 감기와 비슷하게 두통, 발열, 발진, 오한, 근육통 등이 나타나며, 쯔쯔가무시증은 진드기의 유충에게 물린 부위에 흑색가피가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군 관계자는 발열성 질환의 예방책은 가을철 야외 활동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고 상처부위를 노출시키지 않도록 긴 옷을 입고 보호구를 착용한 뒤 작업하고, 작업이 끝난 뒤에는 입었던 작업복과 속옷, 양말 등을 세탁해 줄 것과 샤워나 목욕을 하여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야외활동 후 감기몸살과 유사한 증세를 보이고 진드기에 물린 상처가 있거나 피부발진이 있으면서 급성 발열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보건소나 병·의원을 방문 조기에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