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의 중심지 예천의 청정환경에서 생산된 우수농특산물을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예천군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농특산물만을 엄선해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대표도메인www.ycjang.com)”가 지난 17일 개통돼 지역농특산물 판매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몰 “예천장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은 쌀과 잡곡, 사과, 배, 참우, 토마토, 복숭아, 건고추, 고춧가루, 마, 더덕, 고구마, 표고버섯, 누에제품, 금당꿀, 더덕, 된장, 고추장아찌, 참기름, 들기름, 호두기름 등 각종 우수 농산물과 가공식품 30여종 400여개의 모든 상품은 예천 농업인들이 온갖 정성을 다해 생산한 우수농산물만 엄선한 것으로 예천군수가 품질도 보증해 준다.
쇼핑몰에 참여한 입점업체는 작목반, 영농법인, 단체, 개인 등 모두 67개 업체이며, 이들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쇼핑물 운영에 필요한 모든 교육도 마쳤다.
군은 인터넷 쇼핑몰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역민과 출향인을 비롯한 전국단위의 각종 행사에 참여해 대외적인 홍보 판촉활동을 펼쳐 나가는 한편, 게시판을 통해 고객들의 생생한 소리를 적극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은 전국 어느 지역에서나 최대한 빠른시일 안에 받을 수 있도록 배송해 줄 계획이며, 앞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참여업체의 신용도 등을 평가해 미흡한 업체는 과감하게 퇴출하고 신규 업체를 모집 운영해 나가는 등 소비자들이 믿고찾을 수 있는 최고의 쇼핑몰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예천군에서는 “이번 인터넷 쇼핑몰 개통으로 생산자는 제값을 받을 수 있어 좋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장터가 마련됐다”며, “농산물 수입개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