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23일과 24일 오후 2시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실과소장 및 읍면장, 실과소.읍면 서무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SNS (Social Network Service)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SNS가 스마트 시대 새로운 홍보수단으로 자리 잡고 새로운 소통의 패러다임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SNS 활용 방법을 숙지하여 군민과의 소통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날 교육은 SNS의 필요성,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사용법, SNS를 활용한 군정 홍보 기법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으며 특히, 스마트 시대 PC보다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을 이용한 SNS 활용방법을 교육했다.
현재 예천군은 트위터(https://twitter.com/ycgkr),페이스북(https://
www.facebook.com/yecheongun),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yecheongun),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 /ycgc6066)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SNS 교육을 확대해 SNS를 통한 주민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할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예천군과 관련되는 문화관광, 일상정보 등을 SNS를 활용해 홍보하고 공유와 소통으로 군민들에게 지역 정보를 빠르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