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국 교육지원과장)는 22일 감천중학교에서 감천중학교 전교원을 대상으로 학교 문화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학교 문화개선 컨설팅에서는 8가지의 컨설팅 방식 중 Wee프로젝트 운영의 이해와 상담 관련 기법으로 컨설팅을 받았으며, Wee프로젝트의 일환으로 Wee클래스 미배치교에서 Wee센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담 관련 기법을 직접 실습해봄으로써 학교 문화 개선 및 교원의 상담역량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컨설팅은 예천Wee센터 김은영 전문상담교사가 Wee프로젝트의 전반적 운영과 이해를 중심으로 2018년 상반기에 진행된 예천Wee센터의 사업 및 운영현황을 소개하며 학교에서 상담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강조하며 설명하였다.
더불어 실제 학교장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으로‘빗속의 그림검사’의 구체적인 사례와 기법을 안내하고 선생님들이 직접 실시해보는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현국 Wee센터장은 “찾아가는 단위학교 컨설팅을 통해 학교 선생님들의 상담 역량이 증진되고 아이들과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져 밝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천Wee센터는 매년 Wee클래스 및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Wee클래스 운영의 활성화와 학교 상담의 효율성 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