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용대)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시행한 '2016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심사에서 모든 요건을 충족하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11년도부터 시행된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제는 정부 지정 기관인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교육.연구, 조직.운영, 시설.설비 등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평가하여 인증함으로써 대학의 교육품질을 제고하는 한편 기관의 책무성을 증진시켜 지속적인 직업교육의 품질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이며, 평가인증원이 규정한 9개 기준, 25개 세부기준, 62개 평가요소를 모두 충족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경북도립대학교는 2011년 첫 시행된 기관평가에서 인증(2012~2016)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재 인증(2017~2021)을 받은 것으로 대학의 우수성 및 경쟁력을 확고히 하여 지역 명문대학으로 한층 더 도약하게 되었다.
경북도립대학교 김용대 총장은 "이 같은 결과는 평소 대학 구성원 모두가 교육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이며, 앞으로도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급변하는 대학 내.외부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대학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증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