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016년 한 해 동안 중앙부처 및 경북도 등에서 실시하는 각종 기관평가에서 총 40건을 수상했고 상사업비 3억 3천8백만원을 확보했다.
이와 같은 수상은 지난해에 대비해 30%이상 신장된 성과로 특히 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면서도 각자 맡은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한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
주요 수상 실적으로는 농업군의 자부심을 지킨 ‘6년 연속 농정평가 우수기관’, ‘6년 연속 제안제도 우수기관’을 비롯해 ‘지방재정집행평가’와 ‘식품위생관리평가’ 최우수, ‘경상북도 투자유치 평가’와 ‘경관디자인 평가’ 우수, ‘고객감동 브랜드지수 평가 1위’와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등 군정 전반에 걸쳐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결실은 이현준 군수를 중심으로 연 초부터 평가분야별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실시하는 등 모든 업무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또한 업무를 열심히 추진하고 성과가 뛰어난 부서와 직원에게 적극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열심히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도청 신도시가 활성화 되는 2017년에도 도청 소재지에 걸맞은 군정을 추진하고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경상북도의 중심도시로서 예천군의 위상 제고에 힘쓸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