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 기원 가족사랑 군민 건강걷기대회가 28일 오전 7시 예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예천군생활체육협의회가 주관하고 예천군이 주최하며, 예천경찰서, 한국수자원공사 예천수도서비스센터가 공동 후원해 개최되는 이날 행사에는 김수남 예천군수,남시우 군의회의장,이현준 도의원 이한성 창원지검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오전 7시 식전행사로 실버 에어로빅 및 댄스스포츠 시연과 올바른 걷기자세 지도에 이어 개회식을 가진 후 오전 7시 40분 김수남 군수의 징소리를 신호로 예천공설운동장 입구를 출발해 한천산책로-예천교-신예천교-산책로 끝지점을 돌아 출발 지점인 공설운동장 정문으로 돌아오는 왕복 3.5km의 구간을 걸었다.
특히, 대회 참가자에 대하여는 선착순으로 2,000명에게 기념 티셔츠를 무료로 나눠주고, 대회에 이어 ox퀴즈와 행운권 추첨을 통해 찜질팩, 발맛사지기, 안마기, 선풍기, 구급함 등 경품도 지급했다.
한편, 예천군생활체육협의회에서는 이번행사를 통해 군민의 건강도 지키고 가정과 이웃간에 우의와 화목도 다지고 군민의 힘도 하나로결집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러한 군민의 단합된 힘이 이번에 개최하는 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의 성공 개최로 이어져 예천 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