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Wee센터장 윤석찬 교육지원과장)는 지난 25일 예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2016년 관내 초·중·고등학교 신규 임용 교원 및 연수 희망자 50명을 대상으로 교원 상담 역량 강화 미술치료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저경력 교사들에게 상담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상담하고 지도하는 전문성을 신장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강사를 맡은 김경식 교수는 효과적인 학생 생활지도에 활용할 수 있는 투사검사, 색채심리, 감정코칭 및 집중력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 기법을 소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Wee센터장은 “단위학교에서 선생님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연수가 학생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만나는 교사들이 학생들을 이해하고 마음으로 다가가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기초적인 미술 색채 탐색에서부터 그림 평가에 이르기까지 미술치료를 단계별로 체험하고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미술치료 교수방법을 습득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예천Wee센터는 내년에도 교원 상담 역량 강회를 위해 영역별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6회에 걸쳐 상담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