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18일 오후 2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준비하기 위해 예천군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오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개최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와 함께 연계행사로 진행되는 삼강주막 막걸리축제, 용궁순대축제, 은붕어잡이 체험 등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 분야별 안전관리대책이 포함된 안전관리계획서를 검토했다.
또한, 축제를 담당하는 부서의 축제 안전관리계획 설명과 안전관리 실무위원들의 꼼꼼한 검토로 축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의견을 교환했다.
실무위원장인 서문환 부군수는 인사말에서 “안전관리계획서를 깊이 있게 검토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위원회에서는 안전관리계획서 검토와 심의를 거쳐 제시된 의견과 문제점 및 보완사항에 대해서는 관리부서와 협의를 통해 축제기간 동안 인명사고 예방과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주력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축제기간 동안 예상되는 인명사고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향후 축제 전 합동점검과 축제기간 동안 안전문화홍보 캠페인 등으로 안전사고 없는 축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