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2015년 제42회 경상북도 미술대전 개최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5-08-31 09:12:07

(사)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미술대전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42회 경상북도 미술대전이 경상북도와 예천군 후원으로 예천청소년 수련관 전시관에서 10월16일부터 10월22까지 전시하게 된다.

경상북도 미술대전은 경상도에서 주최하는 최고의 전국미술공모전 중의 하나로 경상북도 미술대전 운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미술대전은 그 어느 대회보다 수준 높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고 시상식은 10월16일 예천 청소년 수련관 대회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제42회 경상북도 미술대전 대상에는 '기억 저편?또 다른 내일'이라는 주제의 작품으로(서양화, 송선일), 자연을 소재라 한 향토적이면서도 서정성 가득한 그리움이 묻어나는 작품으로 서양화이면서도 동양적인 감성이 물씬 풍겨나는 정겨운 이미지와 강렬한 색감으로 세련된 모습을 담아내 심사위원들의 시선을 잡았다.

제42회 경상북도 미술대전 심사위원을 맡은 광주교대 미술교육과 안재영 교수는 심사 인터뷰에서 "금번 경상북도 미술대전은 42년이라는 역사와 세월만큼 출품한 작가들의 고민한 흔적의 우수한 작품들이 너무 많아 심사자체가 어려웠다.

특선 이상 작품들이 매우 훌륭하고, 전반적으로 작품의 수준과 완성도가 뛰어 났으며, 전체적으로 보면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미술기법표현 능력들이 우수했다고 밝혔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축하를 드리며 낙선자에게도 실망하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 이유는 절대 미술공모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이 생각하는 미술을 지금처럼 잘 연마하고 수련시켜가며 자신을 돌아보고 꾸준히 살펴가며 겸손해하며 자기 자신을 제대로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라는 것이다. 그것이 곧 자신의 예술세계를 구축해 나가는 방법의 하나이다. 라고 평했다.

경상북도미술대전은 지난 42년간 한국미술계의 핵심 미술공모전으로서 역할을 해 왔다. 전통과 혁신을 아우르는 현대미술의 위상을 가지고 더 많은 열정과 창작의지를 북돋고 있는 점에서 경상북도미술대전을 높이 평가하지 않을 수 없다고 미술관계자들은 평가했다. 또한, 박홍열 문화예술과장은 "앞으로도 경북도미술대전이 지역 유명작가 배출의 등용문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혜숙)는 16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상호발전을 위해 포항시 어린이집 35개소와 35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품앗이...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예천군이 주최하고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가 오는 6월 10일부터 작품공모를 시작한다. 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올해부터 총상금...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은 2024년(23년 실적) 경상북도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가 매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국...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은 본격적인 우기철을 앞두고 재해복구 사업장을 현장 점검하며,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응 태세를 확립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14일 오전 효자면, 은풍면 재해복구사업...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