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는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엄마젖먹이기 실천율을 높임으로써 차세대 건강의 기초를 다지고자 「제7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경북대회」에 참가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제7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경북대회는 경북도와 경북도 간호사회가 주최로 오는 6월 24일 경주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경북지역에 거주하는 생후 4~6개월(13.11.25~14.2.24)의 건강한 모유수유 아기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6월 2일 오전 10시부터 3일 오후 5시까지 경상북도 간호사회(www.gbanurse.or.kr)에 인터넷으로만 신청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신청 후 접수자에 한해 최근1개월 이내 촬영한 아기사진(3x4cm) 2매를 부착한 참가신청서와 모유수유관련 의료인(소아청소년 및 가정의학과 전문의, 한의사, 간호사 등)이 작성한 추천서, 주민등록등본, 아기기록지, 모유수유 의식조사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경상북도 간호사회로 6월 10일까지 우편접수하면 된다.
예천군보건소에서는 모유수유 확산을 위해 모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차세대 건강을 지키는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많은 대상자들이 신청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보건소 홈페이지 및 예천군보건소 출산장려담당(☎650-805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