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주민생활지원과 직원 20명은 공직자부터 솔선수범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9일 휴일을 맞아 예천노인전문요양원을 찾아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직원들은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업무를 맡고 있는 노하우를 살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어르신들을 위하여 식사보조,음악공연, 말벗과 청소 등으로 함께 따스한 마음의 정을 나누는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평소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필요한 생활물품인 화장지, 물휴지 등 10여 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준비하여 기부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김동길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과 직원들은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예천군 산하 전 직원이 동참토록 하여 공직자부터 자원봉사에 솔선수범함으로써 온 군민들에게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어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 좋은 예천을 만드는데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실적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면 봉사실적 등록 관리할 수 있고 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봉사활동 관리가 필요한 사람은 위 사이트에 가입할 것을 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