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신성순)에서는 예천 관내 초.중등 교사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 관찰추천 연수회’를 글로컬 인재교육원에서 지난14일 실시하였다.
예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신성순 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영재 교육의 중요성과 영재학생들의 역할 그리고 관찰추천선발과정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 하였다.
이날 특강 강사로 초빙된 유천초등학교 우동하 교감은 ‘관찰과 추천을 통한 영재교육대상자의 판별과 선발’이라는 주제로 강의 하였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특성에 따른 영재교육의 방법과 대상자의 관찰 방법 그리고 학생들의 객관적인 평가에 대하여 깊이 있는 강의를 하여 참여한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 주제 강의를 한 풍양초등학교 최창훈 교사는 ‘GED 입문과 구조의 이해 및 매뉴얼’에 대하여 강의를 하였다. 2013년도에 일부 변경된 GED 시스템 선발 가이드의 특징과 활용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시스템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연수를 통해 영재학생의 판별과 선발의 중요성과 보다 면밀한 관찰을 통해 학생들의 영재성을 간과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참석한 교사들은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