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농산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종철)에서 주관한 2013 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가 『쾌지나 칭칭나네』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막하여 오는 19일까지 4일간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풍년의 기쁨을 노래하자, 쾌지나 칭칭나네 퍼포먼스로 예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예천군민이 하나가 되어 축제를 즐기고 함께 부농의 문을 열자는 의지를 담아 이현준 군수, 이한성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빈 12명이 12읍면의 풍년.번영.발전.화합을 염원하며 징을 치고 최수인씨와 전통소리 보존회가 부르는 민요에 맞춰 오색천을 잡고 개선문을 입장하는 퍼포먼스로 성대한 개막을 알렸다.
특히,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건강한 밥상, 예천농산물로'라는 구호를 한 목소리로 외치며 행사장 분위기를 결집시켰고 풍년의 기쁨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오색천을 잡고 쾌지나 칭칭나네 퍼포먼스에 참여해 함께 어우러진 모습을 연출했다.
이어 열린 추수감사제에서는 한 해 동안 풍년농사에 대한 고마움을 천지신명께 제를 지내는 행사로 초헌관에 이현준 예천군수, 아헌관에 권점숙 예천군의회 의장, 종헌관에 박종철 축제추진위원장이 헌작했다.
행사 관계자는 "오늘부터 19일까지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아 값싸고 질 좋은 예천농산물을 구매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접해보는 기회를 가져볼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상설 전시.체험행사 외에 ▶17일 다문화가정 합동 전통혼례식, 오색 가래떡 뽑기, 영화상영(숨바꼭질) ▶18일 어르신 건강축제, 전국한시백일장, 영화상영(설국열차) ▶19일 단샘다례축제, 군민노래자랑 등 이벤트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하여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