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용대)는 2014학년도 신입생모집을 9월 4일부터 원서접수를 받는 수시모집(1차)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경북도립대학교 입시에서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모집을 위해 경북인재육성장학생을 선발한다는 점이 주목을 끈다.
경북인재육성장학생은 아래 3개 조건을 충족하는 자 중에서 학과별 입학성적순으로 32명 정도를 선발할 예정이다. 2014년 졸업예정자로 각 과별 전공분야에 소질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자로 도의원 또는 기초자치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자, 지원당시 부모와 학생 주소지가 경북 도내인 자, 고등학교 3학년 1학기까지 이수한 과목 중 1/2이상이 5등급이내인 자이다
경북인재육성장학생에 선발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금 전액 지원(4·6학기) 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국가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 수혜자)의 경우, 등록금 지원 대신 매월20만원 학업지원금 지급 해외교류프로그램 특전이 부여된다
그러나 경북인재육성장학생 유지를 위해서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자는 직전학기 15학점 이상 이수 및 환산점수가 80점 이상인 자에 한하여 장학금이 계속 지급이 된다.
특히, 올 3월에 선발된 1기 경북인재육성장학생들의 학업성취도가 상대적으로 높고 다양한 봉사활동 등 교내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나 Hyper-speed, 융합과 글로컬시대 Smart형 인재로서 향후 지역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도립대학교 김용대 총장은“인성을 갖춘 전문 실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실용명문 경북도립대학교는 이번‘경북인재육성장학생’선발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조경제부흥을 선도해가는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타지역 유출을 방지하여 경북북부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견인차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며, 향후 신도청시대 지역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직원이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