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청(교육장 박성희)은 제40회 과학의 날을 맞아 20일 예천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과학의 날 기념식과 함께 기념 행사로 ‘빅뱅! 2007 예천 과학 꿈 잔치’를 21일 내일까지 2일간 운영한다.
20일 9시에 시작된 기념식에서는 김수남군수,박용환 경도대학 학장,이상열 농협 군지부장,윤영식 도의원,정영광,김영규,이순희군의원을 비롯한관내 초,중학생과 교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우수 과학 어린이 11명에 대한 과학기술부총리 표창과 과학 교육 유공 교원에 대한 과학기술부총리 표창 및 교육감 표창을 전수했다.
박성희 교육장의 기념사와 김수남 군수의 축사에 이어 ‘빅뱅! 2007 예천 과학 꿈 잔치’에 대한 개막식 시연회가 펼쳐졌다.
학생들의 생활 주변에서 흥미로운 과학 탐구 주제를 선정하여 스스로 해결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과학적 태도를 길러 과학 기술 교육 활성화의 기반을 조성할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정인호 곤충엑스포 추진단장은 행사 참석자들에게 2007예천 곤충바이오 엑스포행사의 홍보와 추진상황을 설명했다.
이번 ‘빅뱅! 2007 예천 과학 꿈 잔치’에는 초등학교 11개교, 중학교 8개교 외에도 예천군, 경북도립경도대학, 상주기상대, 한국남동발전(주)예천양수건설처 등 관내 유관 기관이 동참하여 23개의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2일간 운영하게 됩니다. 관내 초,중학교는 현장 체험 학습의 일환으로 관람을 하며 어린이들과 일반인들의 개별 관람도 가능하다.
이 날 체험 활동과는 별도로 청소년과학탐구대회가 동시에 개최됐다.
예천초등학교에서는 로켓과학, 기계과학, 예천양궁장에서는 항공과학
예천발명교실에서는 전자과학과 로봇과학 탐구 대회가 열렸다.
학교 예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이 지금까지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