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장애인협회(회장 이완희)에서는 자신의 삶에 대한 가치를 깨닫고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6일 오전 10시 예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사회참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중증장애인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우리가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되짚어 볼 뿐 아니라 잊고 지낸 행복한 삶의 가치를 깨닫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강사로 나선 경북도립대학 전보경 교수는 행복하게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면서 각자 삶에는 고유의 색깔이 있는 것처럼 외형적인 모습만 가지고 스스로를 자괴감에 빠뜨리지 말고 나를 인정하고 나를 사랑해야 다른 사람도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어 노지영 경도재활요양병원 재활의학과장은 중증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욕창 등의 질환에 대한 자기 건강증진 관리 요령에 대해 강연했다.
한편,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새 정부시대에 행복한 삶을 바라는 국민들의 사회적 복지 욕구와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사회복지 관련 예산이 전체 예산에 비해 많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예천군도 장애인들이 사회적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일자리 제공 등 적극적인 복지 시책을 발굴해 추진토록 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