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이완희 민간공동위원장)에서는 26일 오후2시 예천군문화회관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대표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어르신 온천이용 차량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해 보건, 복지, 의료, 학회 등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과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현준 군수는 배연남 사랑마을원장외 9명에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대표 위원 위촉장을, 이완희 민간공동위원장은 이재윤 예천수화통역센터 팀장외 25명에게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예천군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심의 건의하고, 사회복지, 보건의료 관련 기관단체가 제공하는 각종서비스의 연계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복지를 활성화 시킨다.
또한, 안신애 대구남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부터 선진 협의체 운영 사례와 협의체의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교육 받았다.
이어 대중교통 소외 지역 어르신들의 예천온천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한 ‘온천이용 차량봉사자 발대식’도 개최됐다.
이번 온천이용 차량봉사자 26명은 관내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 종교단체 등에서 자발적으로 자원 봉사를 신청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단체나 마을에서 예천온천을 이용할 시 요청하면 차량을 무료로 제공해 준다.
이완희 위원장은 교통이 불편해 예천 온천 이용에 애로를 겪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함께 행복해지는 지역공동체 만들기 조성에 앞장 서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복지 전문가들인만큼 관련 분야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복지 증진에 더욱 매진해 주기를 당부하고, 온천이용 차량 봉사자들도 ‘내 부모님을 온천욕 해드린다’는 자부심을 갖고 어르신들이 즐겁고 편안한 온천욕을 할 수 있도록 안전 운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