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읍장 장무환)에서는 공공복지 기능의 한계를 해소하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하여 리 담당직원과 새마을부녀회장으로 구성된 사랑나눔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달 첫째 주와 셋째 주 화요일 민간사회안전망 기금으로 부식품 등을 구입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사랑을 함께 나누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주민만족 행정 실현에 힘쓰고 있다.
특히 동본1리에서는 담당직원과 주영희 새마을부녀회장이 남다른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지난 5월 7일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 노인 가구를 방문해 카네이션 꽃을 달아 들이며 집안 정리정돈과 함께 건강상태 등 불편한 점은 없는지 살펴보고 생활 필수품을 전달하는 등 참사랑을 실천했다.
또 6월 4일은 독거노인을 인근식당으로 모시고 동본1리 윤태근 이장, 정옥숙 노인회장, 주영희 부녀회장을 비롯한 회원이 점심식사를 함께 하면서 따뜻한 이웃간의 정을 나누었고, 바깥출입을 잘 하지 않는 어른께 노인회 회원 가입을 권유하여 건전한 취미활동과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랑나눔 실천운동’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예천읍에서는 올해 특수시책으로 관내 저소득 복지사각 지대 30가구와 결연, 매월2회(첫째, 셋째주 화요일) 리별 담당직원, 새마을부녀회장, 독거노인관리사 등과 함께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고 청소 등 봉사활동 및 부식품 등을 전달하며 말벗이 되어주는 “독거노인 사랑나눔 봉사단” 방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