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여행정보)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온라인 홍보단이 떴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2-07-23 09:17:11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예천초등학교 40여 명의 온라인 홍보단이 지난 22일 상리면 곤충생태원을 견학하고 곤충바이오엑스포를 사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곤충생태원 체험은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온라인 홍보단 중 가장 어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주 고객층인 초등학생의 관점에서 듣고 보고 배운 그대로를 온라인에서 같은 또래 친구들에게 전파함으로써 홍보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노경동 지도교사의 인솔 아래 곤충생태원에 도착한 홍보단원들은 3D 영상관에서 곤충의 모험과 도전을 그린 입체영화를 관람 후 곤충생태원에 전시된 각종 곤충을 둘러보고 시설과 규모에 압도되는 분위기였으며 곤충생태원 직원들의 자세한 설명과 곤충의 진화과정을 눈으로 직접 보고 배우면서 홍보에 필요한 사진도 찍었다.

특히 기네스북에 등재 신청까지 한 세계최대 규모로 13만 마리 26만개의 비단벌레 등껍질로 만든 비단벌레전시관과 국내에 전시된 것 중 가장 큰 6만 7천개의 방이 있는 말벌집을 보고는 입을 다물지 못하였고 실제 꿀벌들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벌통 앞에서는 벌들이 청소하고 꿀을 따 오면서, 다리에 꽃가루를 묻혀 오는 것을 보고 신기해했다.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유리온실에서는 장수풍뎅이 유충과 살아 움직이는 장수풍뎅이를 직접 만져 보고 겁을 내면서도 호박벌 수벌을 직접 잡아보는 즐거운 체험을 하였다.

33도의 더운 날씨 속에서도 야외곤충체험장을 찾아 시원한 계곡물에 손을 담가 잠시 더위를 식히고 새로 조성한 길이 67m 동양 최대 나비관찰원의 크기에 놀라고 지금까지 조용히 관찰하고 체험 활동하던 것과 달리 나비를 잡기 위해 이리 뛰고 저리 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6학년 최모군은 “온라인 홍보단이 되길 잘했다면서 세계 최대의 비단벌레전시관, 동양 최대의 나비관찰원과 국내 최대의 말벌집과 정말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개최된다는 점을 널리 알려 곤충바이오엑스포에 많은 친구들이 올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온라인 홍보단은 지역민과 관내 학생 80여 명으로 구성하였으나 20여 명의 초등학생들의 추가로 참여를 희망하여 현재 10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트위터, 카카오톡 등 온라인 홍보 매체를 활용하여 엑스포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예천군, 도로망 확충으로 지역발전 도모

예천군, 도로망 확충으로 지역발전 도모 예천군은 신도청 이전 5년차를 맞아 인구 증가에 따른 도로이용 불편을 최소화 하고 지역 간 연계도로 추진으로 지역균형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먼저, 도청신도...

예천군, 적극 마케팅으로 농․특산물 판매 큰 성과

예천군, 적극 마케팅으로 농․특산물 판매 큰 성과 예천군은 경기 침체 및 농산물 가격 하락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설을 맞이하여 「예천장터」(www.ycjang.kr)와 대도시 직거래 장터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

예천군, 2020예천세계곤충엑스포 성공기원 ‘D-100일 기념 행사’

예천군, 2020예천세계곤충엑스포 성공기원 ‘D-100일 기념 행사’ 재단법인 예천문화관광재단은 ‘2020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100일 앞두고 엑스포의 성공 개최와 군민들의 참여 및 관심을 높이고자 22일 오후 4시 예천군청 대강당에서 D-100일 ...

예천경찰서, 설 맞이 사랑나눔 위문활동 가져

예천경찰서, 설 맞이 사랑나눔 위문활동 가져 예천경찰서(서장 김선섭)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예천군 풍양면에 있는 예천 보람요양원을 찾아 위문금(품) 전달 등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