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제1차 경상북도 태권도 승품,승단 심사대회가 18일 오전 10시 도립경도대학 체육관에서 구본학 부군수, 남시우 군의장, 박용환 경도대학장, 이현준 도의원, 장대복.이철우.이상훈 군의원, 임원 및 승단자 등 5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북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예천군태권도협회(협회장 천호상)가 주관하며, 예천군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태권도협회 임원 및 관계자, 응심자, 학부모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본격적인 심사대회에 들어갔다.
이날 대회에는 예천을 비롯한 안동, 영주, 상주, 문경, 구미, 김천, 청송, 영양, 의성, 봉화, 칠곡, 군위 등 경북 13개 시군 초,중,고, 일반 응심자 3,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소 자신이 연마한 기술을 심사받게 되며, 심사종목은 승품심사 1~3품, 승단심사 1~3단 이다.
특히, 이날 대회에 참석한구본학 부군수는 충효의 고장인 예천을 찾아온 응심자와 임원 및 관계자들에게 환영의 뜻을 표하고, 모두가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원하는 한편, 오는 8월 11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2007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에 많이 참여해 줄 것을 홍보했다.
예천군 태권도협회에서는 이번 심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태권도 저변확대와 지역 체육발전을 물론 대외 지역이미지 제고에고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