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초등학교(교장 김종락)는 18일 구미 원호초등학교 제갈현희 선생님을 컨설턴트로 요청하여 창의.인성 교육관련 학교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는 단샘 명품 교육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시행되었으며 학생들이 미래사회 주인공으로서 필수 요건인 창의력과 인성을 함양하게 하는 데 필요한 교육활동의 구안 및 적용방법에 대한 심도 높은 협의가 이루어져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번 학교 컨설팅에서 컨설턴트로 요청된 구미 원호초등학교 제갈현희 선생님은 창의.인성 모델학교를 운영하면서 얻은 프로그램 구안 및 실천 방안에 대한 현장 중심의 요청형 컨설팅을 실시하여 지역 및 학교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창의.인성 교육 실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또한 무엇보다 창의.인성 모델학교 역할을 수행 중에 일어나는 어려움과 장애극복에 대한 조언으로 현장 선생님들이 어려움을 최소화하면서 교육효과는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여 창의.인성 교육활동을 벤치마킹하는데 손색이 없었다.
한편 참석한 교원 모두는 교육의 주체로서 그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데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이라는 희망을 키우는 일에 서로 앞서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값진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