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예희)은 예천 관내 13개 토요프로그램 유관 사업소 담당자와 토요프로그램(창의적 체험활동)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23일 오전 10시 30분에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에서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예천 지역의 사회 교육 자원의 효율적 활용 방안 모색과 다양한 지역 사회 토요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마련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은 예천지역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지역 공동 토요 프로그램과 토요 스포츠데이 운영, 학교 단위 특기ㆍ적성프로그램 등에 대해 안내하고 향후 계획을 안내하였다.
예천공공도서관, 예천군청의 총무과, 문화관광과, 문화체육사업소, 예천군농업기술센터, 물레실농원, 신라식물원, 석송골농원, 아침연꽃마을, 곤충연구소, 예천천문우주센터 및 문경소방서의 업무 담당자들은 각 사업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토요프로그램에 관하여 안내하고 학생들의 참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 협의 과정에서 토요프로그램의 참여 학생수가 적은 소규모 농촌지역 학교에서 양질의 토요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는 지역 사회가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모색되었다.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과 관내 유관 기관은 협의를 통해 지역 토요프로그램(관악동아리, 국악동아리, 예절학당, 기타동아리 외 18개)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토요프로그램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