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준 예천군수는 18일 오후2시 풍양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노인대학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서 이현준 예천군수는 지난 1년간 성과와 금년도 주요역점으로 추진하는 노인복지사업 및 2012 곤충바이오엑스포 개최 등에 대해 1시간동안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이 군수는 “오직 배우겠다는 일념으로 시작한 노인대학이니 만큼 열심히 배우고 익혀서 지역사회의 큰 어르신으로 예천발전을 위해 함께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올해 풍양노인대학은 지난 5월 개강해 오는 11월까지 교양교육, 건강생활체조, 노래교실 등 다양한 지식습득 중심으로 교육을 운영한다.
예천군에서 실시하는 노인대학이 어르신들의 즐겁고 활기찬 노후를 책임지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풍양노인대학은 지난 2008년 노인대학으로 등록해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관리하여 현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교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노인교육에 앞장서 오고 있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앞으로 예천읍에서 먼 면지역에 노인대학을 확대 운영할 것을 모색 중이며 앞으로 노인들의 건전한 취미생활과 건강유지뿐만 아니라 보다 체계적인 어르신들의 교육을 통해 관내 노인 스스로가 삶의 보람을 찾아 활기찬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