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초등학교(교장 김석기)는 7월 1일(금)부터 6일(수)까지 방과후학교 교육활동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을 실시한다.
이는 방과후학교 강사의 전문성을 신장하여 교수?학습 방법 개선과 수업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교육 활동의 효과 및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본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 부서별로 정해진 날짜에 외부강사와 원어민강사의 수업을 공개한다.
1일(금)에는 컴퓨터A(이경민), 컴퓨터B(이지은), 영어B(Thwani), 영어C(David) 등 4개 부서, 4일(월)에는 칼라믹스(이금희), 로봇과학(손경남) 등 2개 부서, 5일(화)에는 영어A(Linky), 바이올린(김윤혜) 등 2개 부서, 6일(수)에는 태권도(권정학) 1개 부서가 학부모의 참관 속에서 수업을 실시한다.
현재 자녀가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지 않더라도 수업 참관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자유롭게 참관이 가능하다. 평소 궁금했던 수업 진행과 내용을 살펴보고 다음 모집에 수강을 신청할 수도 있다.
지난 6월 30일(목)에는 4학년 1반과 6학년 1반을 표집 대상으로 하여 방과후학교 학생 학부모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교육 수요자들의 요구와 의견을 수집하여 방과후학교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열린 방과후학교 운영은 학부모의 학교 교육 이해를 돕고, 학교와 가정의 의사소통을 통한 연계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