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3일부터 내고향TV 상주.예천방송[대표 최병택.예천본부장 황성한(예천인터넷 방송 대표)]은 전국에서 시청 가능한 QOOKTV 채널 789번을 통해 예천방송을 송출하고 있다.
이번 전국최초 디지털 방송개국으로 예천에도 방송사가 탄생하여 전국민이 시청 가능한 예천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예천을 대표하여 홍보하는 방송사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번 개국으로 예천군 소식이 지역적으로 제한된 상태에서 방송된 것을 예천방송에서 전국민에게 예천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매체로써의 기능을 다 할 것으로 기대한다.
예천방송 시청방법은 QOOKTV를 신청하면 디지털방송과 예천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저화질의 방송이 아닌 고화질의 HD급 화질로서 대형방송사와 같은 수준의 화질로 예천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예천방송 황성한 본부장은 “대형 방송사가 대도시나 인근 시에 있어, 예천소식이 소외가 된 것을 디지털방송이 탄생하면서 전국최초로 예천에 방송사가 개국함으로써 예천소식을 예천군민과 그리고 전국 50만 출향인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예천을 전국에 알리는 효과와 예천의 특산물 홍보와 예천군의 발전에 그 역할을 앞으로 다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예천방송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방송이 되길 위해 청소년기자단을 창단하여 청소년에게 애교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향후 군민기자단과 출향인기자단도 함께 창단하여 군민과 출향인사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예천방송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예천군의회의 모든 의사를 녹화방송하여 군민들이 참여하는 군의회가 될 수 있는 열린군의회와 열린군정을 만들것으로 보인다.
디지털방송시청 방법은 예천방송 운영팀으로 연락하면 하루만에 신청이 가능하다.
이젠 자연의 숨결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디지털 고화질로 우리지역 소식을 시청할 수 있으며 우리고장을 대표하는 방송으로 예천을 전국에 알리는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예천방송은 채널 789번은 전국적 예천알리미로써 홍보전선의 최전방 지킴이가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