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트렉스타와 경기도가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7일 코엑스 컨퍼런스룸(4층)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트렉스타는 기업부문에서,경기도가 지자체 부문에서 각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있는 상으로 올 한해 디자인경영으로 이끌어 온 지자체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주어진다.
‘디자인경영부문’은 디자인 경영전략을 수립해 이의 개발 및 투자, 인재양성 등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두고 산업 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공헌한 기업 또는 사업부문에 수여하며 역대 수상 기업으로는 애경산업, 기아자동차, 웅진코웨이, 삼성건설 래미안 등이 있다.
트렉스타는 ‘인류의 건강 증진과 수명 연장에 기여하기 위한 세계 최고 기술력 보유’라는 휴머니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를 해왔다.
트렉스타는 제품의 본질은 지키면서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진보적인 제품 디자인을 실현해 경영성과를 거두고 독창적인 제품 디자인 영역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돈을 많이 버는 것보단 신발 하나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었다는 자부심이 있어 사후에 염라대왕도 후한 점수를 주지 않겠느냐”며 웃음짓는 권동칠 (주)트랙스타 대표이사 권동칠 (주)트랙스타 대표이사는 사물을 볼 때마다 거꾸로 뒤집어보고 생각하는 버릇도 남달랐다.
7일 코엑스 컨퍼런스룸(4층)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기업부분 대상을 차지한 (주)트랙스타 권동칠 대표이사는 기업부분 디자인홍보설명회 자리에서 세계지도를 뒤집어 보면 한반도 지형이 세계강대국를 짖누르는 형상으로 언제가는 대한민국이 일등국가가 된다고 역설했다.
◈권동칠 (주)트랙스타 대표이사◈
△경북 예천군 용문면 △대창중18회/대창고20회 △동아대 경제학과 △세원 무역부 수출과 근무 △동호실업 대표이사△성호실업 대표이사 △자랑스런 신한국인상(대통령상) 수상 △트렉스타 설립(1997년)△7000만불 수출탑 수상 및 국무총리 표창 △신발업체 CEO포럼 회장 취임(2003년도) △부산중소기업인 대상 수상 △부산디자인경영인상 수상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표창
출처:재경대창중고등학교 동문회 다음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