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특화음식의 개발보급과 예천 고유의 농촌생활문화를 육성 발전시키기 위한 『2010 우리음식 및 생활문화 전시.체험전』이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학생실내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체험전은 『우리음식 맛 자랑 대회』를 계승.발전시켜 다양한 향토음식 및 전통음식을 전시하고 생활문화 전시, 농촌체험농장 등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우리음식 전시는 역대 『우리음식 맛 자랑 대회』 수상 음식 12점, 우리음식연구회의 약선음식 12점, 음식궁합 식재료 20점, 쌀을 이용한 전통주 상차림 10점, 베트남 등 다문화 가족이 선보이는 다문화 음식 12점, 주제를 갖는 요리경연 출품작 24점, 우수농산물이용 가공품 20점 등 총 110점이 전시된다.
생활문화 전시는 의복 규방공예품 10점, 생활도자기 30점, 농촌체험농장 12농가의 생산물 전시와 유색벼를 활용한 대형 조형물이 관람객의 눈을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음식업 예천군지부에서 예천의 맛집 홍보 및 시식관 12개소를 열어 예천의 맛집 소개와 음식 시식행사도 운영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뿐만 아니라 생활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신명나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