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곤충연구소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2일부터 5일까지 곤충연구소 일원에서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 이벤트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신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며 새롭게 조성된 예천곤충생태원을 대외적으로 알리고자 마련하게 되었다.
곤충연구소는 어린이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곤충생태체험관에서 곤충을 특별전시하고 물붙이 무료체험실을 운영하게 되며 ‘곤충박사님께 듣는 재미있는 곤충이야기’ 시간을 마련하여 곤충박사님과 함께 직접 이야기를 나눠 곤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나무곤충 만들기, 초코릿 만들기, 전통탈 만들기, 물판박이 무료체험, 양초만들기 무료체험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체험용 호박벌 수벌 배부, 각종 게임과 레크레이션, 경품추첨 등의 행사를 펼치고 새롭게 조성된 수변곤충생태원, 벌집테마원을 개방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곤충연구소에서는 성공적인 행사 추진을 위해 행사장 준비와 대외 홍보, 전시물 교체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특히, 관내ㆍ외 어린이집과 학교에 홍보물을 발송하고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곤충연구소 관계자는 “예천곤충생태체험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아무런 불편 없이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전국의 어린이들이 특별이벤트에 많이 참여해 꿈과 희망을 키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