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경찰서(서장 오동석)는 6일 2층 소회의실에서 과(계)장, 파출소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오동석 서장은 확대간부회의 개최 전 2009년 4/4분기 지역경찰 실적우수 유공으로 예천지구대 이창희 경장과 박해서 경사에게 경찰청장과 지방청장 표창을 전수하고, 지난 3월 30일 불심검문중 특수절도 피의자 6명을 검거한 호명파출소 채용락 경사와 김종식 경장에게 경찰서장 표창과 보상금을 수여했다.
오동석 서장은 확대간부회의에서 교통사망사고 예방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면밀한 원인분석을 통한 예방대책을 수립하여 강도높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예천경찰서는 지난 3월부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운기 적재함 폐CD와 가로수에 야광반사지를 부착중이며,마을회관과 노인정을 방문해 자체 제작한 홍보영상물과 교통사망사고 분석지도를 활용해 현장위주의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
또한 교통거점근무와 비상근무 1시간 연장하고, 이륜차 안전모 배부, 야광모자, 야광팔찌, 야광지팡이배부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방법도 추진할 계획이다.
오동석 서장은 전 직원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최고의 명품치안 실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