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품질이 우수하고 믿을 수 있는 지역 우수 농ㆍ특산물의 홍보 및 판매를 위하여 대도시 직거래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직거래행사 추진일정은 1일부터 설 연휴 전날인 12일까지 약6회 정도 실시할 계획이며, 세부일정은 서울도시철도공사 가산디지털단지역(1~12일), 정부중앙청사(8~10일), 강남구청(9일), 마포구청(9~10일), 송파구 송파1동부녀회(10일), 수원 농촌진흥청(12일)에서 관공서ㆍ자매도시민ㆍ출향인 등 다양한 소비자들을 상대로 지역 농ㆍ특산물을 홍보ㆍ판매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설맞이 직거래행사에 앞서 지난 1월 22일에 설 선물홍보와 구매협조를 당부하는 예천군수의 서한문과 함께 인터넷쇼핑몰 ‘예천장터’홍보 리플릿을 출향인과 예천장터 우수고객들에게 2천7백매를 발송했으며, 예천군 관내 40여 기관단체에 구매안내 공문을 발송했다.
특히, 금년 설은 지난해 기상여건이 좋아 모든 농산물이 기대이상으로 풍작을 이루었으나 세계적인 경기불황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황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심리 위축이 예상되어 농가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어 이런 시장상황을 감안하여 올해는 더욱 적극적인 직거래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사과ㆍ배ㆍ곶감 등을 생산하는 지역농가들이 함께 올라가 직접 자기가 생산한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적극적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고객들을 확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인터넷쇼핑몰인 ‘예천장터’에서도 설 선물 및 제수용품 등을 구성하여 설맞이 특별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인터넷 포털싸이트 네이버 등에 광고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예천군 농특산물 구입에 따른 각종 문의는 예천군청 농업유통과 시장개척담당(054-650-6283~5)이나 인터넷쇼핑몰 예천장터(www. ycjang.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