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와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전 세계적으로 녹색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가비전으로 선포되어 범정부적으로 추진 중인 저탄소 녹색성장 구현을 위하여 예천군곤충연구소와 예천교육청간의 ‘저탄소녹색성정 교육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9일 오전 11시 곤충연구소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예천교육청과 곤충연구소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ㆍ교환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양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 교육과 관련한 인적ㆍ물적 자원의 교류와 우수한 교육정보를 공유하는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또한 이번 협약에 따른 협력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실무위원회를 양기관이 공동으로 구성해 운영하기로 함으로써 녹색성장교육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곤충연구소 관계자는 “지난해에 완공된 수변생태공원과 올해 준공예정인 전망대 순환산책로, 실개울, 곤충마을 등을 국가비전인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초하여 시공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실천적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면서 “작년 10월에 지정된 ‘예천 곤충산업특구’와 관련한 주요 사업인 곤충생태 관찰ㆍ체험지구조성, 산업곤충R&BD역량강화사업, 주민소득자원화사업, 곤충관광자원화사업 역시 저탄소 녹색성장을 기초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