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를 통해 예천지역의 각종 우수한 농산물을 판매하여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농업인 모임인 예천군 사이버농업인회(회장 김상국) 연시총회가 21일 오전 10시에 군 농업기술센터 내 농업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연시총회에는 농업기술센터 황부해 소장과 예천의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선도하고 있는 사이버농업인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하여 회원간의 인사, 2010년도 경영마케팅교육 및 예천군 사이버농업인회 운영방안 등에 관하여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각종 농산물 등을 원료로 식품을 제조 및 가공하여 판매 시 문제가 되고 있는 주요 위반사례와 문제점 등에 관한 “농식품 위생법 교육”을 군 위생담당이 실시하고 회원들 간의 주요 적발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예천군 사이버농업인회 김상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우리 예천군 사이버농업인회는 홈페이지를 통한 농산물 전자상거래로 농가소득을 올림은 물론 예천지역에 산재한 다양하고 우수한 관광자원과 체험마을 및 체험농장 등을 온라인을 통해 전국에 알리는 메신저 역할도 담당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 사이버농업인회는 주로 온라인을 통해 각종 농산물을 홍보 및 판매하고 있는 관내 60여명의 농업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군에서는 매년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교육과 연찬회, 홈페이지 및 각종 지원사업을 통해 이들을 지원하고 있어 회원들의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산물 판매실적이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