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재)경북도립대학발전기금 설립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0-01-14 11:19:51

경북도립대학의 재정확충을 통해 교육여건 개선과 대학발전을 견인하게 될 (재)경북도립대학발전기금(이사장 김용대)이 공식 출범하였다.


  재단법인은 전국 도립대학으로서는 전남도립대에 이어 두 번째로 설립되어 올해부터 대학의 교육여건 개선과 대학의 경쟁력 높이기 위한 발전기금 조성에 본격 착수한다.
 조성된 대학발전기금은 △ 장학사업 △ 실습.연구 기자재 확충 △ 도서 확충 △ 교육시설 개선(확충) △ 교육.연구 지원 등 대학 발전을 위한 사업에 쓰인다.


재단법인은 김용대 대학 총장을 이사장으로 하고, 경북도 행정지원국장, 도,군의회 의원 등 외부 인사와 대학교수, 총동창회장 등 대학 관계자 10명을 이사와 감사로 선임하였다.


재단법인 업무를 집행하게 될 사무국은 대학 본부에서 겸직하고, 본격적인 기금 조성을 위해 2월 초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펼쳐 나간다. 올해 상반기 중에 기금 모금을 주도할 ‘대학발전후원회(가칭)’를 구성하여 지역 인사, 동문, 학부모, 기업체, 기관?단체 등 후원 저변을 넓혀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후원의 집 지정’, 감사패.기념품 전달, 기부자 이름 각인, 기금명칭 부여 등 다양한 기부자 예우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대학발전기금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의한 법정 기부금으로 처리되어 전액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전국 국.공립대 대학발전기금은 일반회계 예산의 35.4%(2008회계결산 대학정보공시자료 기준)를 차지할 정도로 대학 재정의 중요 축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대학은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하여 △선진 교육.취업시스템 구축 △ 최상의 교육기반 조성 △ 신산업 구조에 발맞춘 학과?계열의 특성화 △ 학생 후생복지 증진 등을 통해 대학 경쟁력을 높여 신도청 시대를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도립대학 관계자는 “대학의 역사가 비교적 짧고 동문들의 기반이 약하지만, 경북도를 기반으로 한 넓은 네트워크를 잘 활용하고 지역민과 교직원.동문.재학생 등의 애교심을 바탕으로 후원기반을 다져 나간다면 대학재정의 효자 역할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법인 설립은 지난해 10월 29일 설립 발기인대회를 개최하고 연말 설립허가를 거쳐 올해 1월 초 설립등기 등 모든 절차를 마쳤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