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곤충연구소는 상반기 꿀벌학교 1기에 이어 꿀벌 육종사업의 이해와 소득증대를 위해 관내에 거주하는 퇴직공무원, 귀농자, 기타 양봉교육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12일까지 꿀벌학교 제2기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꿀벌학교 제2기생은 20명 정도이며, 15일부터 청소년수련회관 2층 회의실에서 총 6회(주2회)에 걸쳐 양봉기술 기초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양봉 실습교육은 관내 양봉농가 및 곤충연구소에서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꿀벌학교의 강의는 관내에 거주하는 권상헌(양봉52주 저자), 박우상(금당꿀 영농법인 회장), 윤여한(예천군양봉분회장), 김인석(곤충연구소 연구원)씨가 양봉에 대한 이해, 꿀벌의 생리 및 생태, 양봉산물의 이해, 밀원식물관리, 꿀벌의 병해충과 치료, 계절별 벌 관리 기술, 양봉경영을 강의한다.
한편, 예천군은 지난 3월에 꿀벌학교를 개설해 1기생 20명을 배출한 바 있으며 향후, 꿀벌학교가 곤충연구소의 꿀벌육종사업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도록 하고, 교육생들이 교육 수료 후 부업 또는 양봉농가로 창업하여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지원을 할 예정이다.
꿀벌학교 교육을 희망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곤충연구소(전화 650-6468)로 접수ㆍ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