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 및 향토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모범 군민을 발굴 시상하기 위한 2009년도 예천군민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9월 16일까지 추천받기로 했다.
추천 대상은 영농부문과 사회봉사부문, 효행부문, 문화ㆍ체육부문 등 4개 부문이며, 읍ㆍ면과 관련 기관ㆍ단체를 통해 추천을 받게 된다.
군민상 수상대상자는 예천군민이나 본적이 예천군인 자 또는 출향인으로서 추천 일(2009.9.16)을 기준으로 각 부문에서 최근 2년 이내의 뚜렷한 공적이 있는 자로 사망자도 생존시의 공적이 이에 해당될 때에는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본인명의로 가족에게 시상을 하게 된다.
대상자 추천 시에는 별도 양식의 추천서와 이력서, 공적조서, 증빙자료, 명함판 사진 2매를 행정지원과 행정담당(650-6083)으로 제출하면 되고 공적조서 작성시에는 공적의 확인이 가능하도록 상세하게 기재해야 한다.
수상자는 군민상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별로 1명을 심의 결정하며 시상은 예천군민 화합의 한마당 잔치인 예천군민제전 기간 중 예천군민의 날(10월 16일 예정) 기념식에서 시상을 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986년부터 시작된 예천군민상은 지난해까지 각 분야에서 총 91명을 선발 시상하였으며,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분들이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