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동호인 간의 화합과 유대강화를 위한 제1회 예천군수기 배드민턴대회가 11일 예천군 학생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예천군 배드민턴연합회(회장 김재환)가 주최하고, 예천군과 예천군체육회, 예천군생활체육협의회 후원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예천군 연합회 및 초청지역인 문경ㆍ안동ㆍ상주ㆍ영주ㆍ울진ㆍ봉화의 배드민턴 동호인 3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그동안 틈틈이 닦은 기량을 겨루고 상호간의 화합을 다졌다.
이날 대회는 10시 30분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생활체육 관계자, 배드민턴 동호인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열전에 돌입했다.
경기는 20~30, 40, 50, 60~70대 등 연령대별 남ㆍ여 복식 A, B, C급으로 나누어 치뤄지며, 입상 시ㆍ군 및 개인에 대하여는 시상품을 지급하고, 모든 참가자에 대하여는 기념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김수남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배드민턴 동호인 여러분들의 예천군 방문을 환영한다”면서 “배드민턴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많은 동호인들이 건강을 증진시키고, 삶의 활력소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열심히 운동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 바라며 아울러 경기력을 더욱 증진시켜 나갈 것“을 당부했다.
김재환 예천군배드민턴연합회장은 “이번 대회는 도청유치에 따른 군민의식 강화는 물론 배드민턴을 활성화와 군민 체력증진, 동호인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배드민턴 저변확대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