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지회장 정창모) 2009 정기총회가 27일 예천읍 홈웨딩 뷔페홀에서 열렸다.
박인종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에는김상준 부군수,강익한 주민생활지원과, 회원 3백여명이 참석했다.
이어 최종해 군지회 부회장의 노인강령낭독이 진행되었으며 시어머니를 지극정성으로 봉양한 안혜순씨는 공로패를 받았다.
한편 장병욱 전 노인대학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박찬인 신임 노인대학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어 열린 행사에서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가 있었다.
정창모 노인회장은 "우리는 가정이나 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이 되며 가정에서는 가부장적인 권위의식을 버리고 가족과 많은 대화와 사랑으로 가정에 화목을 이루고 사회에서는 노욕을 버리고 청소년을 선도하고 젊은이들에게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이며 젊은 세대를 친절하게 대해줘야 존경받는 노인이 될 수 있다며 2009년은 노인복지의 해로 거듭날 수있도록 사회에 모범을 보이자"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는 노인복지사업, 노인취업 지원사업, 노인대학 운영, 실버봉사단 운영, 경로당 활성화사업, 경로당 의식개혁교육, 충효교실, 양궁장 정화사업 등 노인 복지 증진과 권익신장에 필요한 사업 등을 활발히 추진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