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시호)에서는 자원봉사가 생활속에 확산되는 자원봉사 문화정착을 위해 자원봉사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07년부터 시행된 자원봉사 마일리지제도는 자원봉사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봉사활동 실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자원봉사 마일리지 사랑나눔 통장을 만들어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내용, 봉사활동시간을 자원봉사관리 시스템에 입력과 동시에 봉사시간이 기록되며 누계실적에 따라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 받고 있다.
또한 본인이 직접 통장과 인터넷으로 봉사실적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누적 시간이 50시간 이상인 우수 자원봉사자는 마일리지 카드를 발급받아 이를 이용해 군 관내에 있는 마일리지 가맹점 14개 업소를 이용하면 5%~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통장은 예천종합자원봉사센터 전산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활동확인서를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봉사활동 실적이 50시간 이상인 경우에는 증명사진을 지참해 자원봉사센터를 방문 마일리지카드를 발급 받으면 된다.
한편, 예천군에는 1,305명이 마일리지 통장을, 195명이 마일리지 카드를 각각 발급 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통하여 봉사활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자원봉사를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원봉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전화655-0020, 인터넷홈페이지 http://w-sinnari.yecheon.go.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