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특별기고] 군수의 눈물을 다시 한번 보고싶다!!

경북일보 장병철 기자의 봉덕산에서 한해를 보내며 ....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8-12-28 10:15:02

다사다난했던 무자년이 이제 완전히 서산으로 기울어 가고 기축년 새해 아침이 동악사 뒷산 마루에서 새해 희망의 붉은 빛을 토해내려 하고 있다.


올 한해 우리 고향 예천군민들에게는 천지가 개벽할만한 변화의 기틀을 마련한 한해로 기억되기에 충분할만큼 말 그대로 벅찬 감격의 기억을 남겨 주었다.


최악의 국제금융위기의 여파로 인해 서민경제는 곤두박질 칠대로 치고, 만나는 사람마다 "힘들어 못살겠다"는 소리가 저절로 나올만큼 경제적 어려움도 있지만 예천군민들은 지난 2년, 김수남 군수의 눈물로 이뤄낸 두번의 기적을 떠올리며 벅찬 감정으로 새해를 맞을 수 있게 됐다.


우선 지난  '2007예천 곤충바이오 엑스포' 개최를 한달여 앞둔 7월 중순, 군 산하 600여명의 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리면 은계초등학교에서 열린 공직자 한마음대회에서 김군수는 공무원들을 향해 "여러분들을 사랑합니다.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 반드시 성공된 축제로 만들어 잘사는 예천군을 만들자"고 뜨거운 눈물로 호소하며 모든 공직자의 마음을 하나로 모았다.


이후 경북도 관계자는 물론 군민들 대부분의 행사 성공여부에 대한 부정적인 예상을 깨고 60여만명이 넘는기록적인 관람객을 끌어모아 전국을 놀라게 하며 이례적으로 당시 국무총리가 직접 행사장을 방문할 정도의 기적이 김 군수의 눈물이 공무원들의 열정을 하나로 묶어 낸 결과였슴을 군민들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당시만해도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는 일년 뒤, 김 군수가 이뤄낼 또 다른 기적의 전주곡에 불과하다는 것을 예상한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었다.


지난 6월 8일 경북도청이전지 발표를 한시간여 앞둔 저녁 7시 30분 경 예천군청 영상회의실에는 당시 남시우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청 과장및 공무원 50여명이 김군수와 함께 초조하게 도청 후보지 결정 발표 소식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김군수 한사람을 제외한 그 어던 사람의 표정에서도 기대감을 알아볼 수는 없었다.


하지만 또 한번의 기적이 일어났다.


"경북도청 이전 예정지로 안동시 풍천면과 예천군 호명면 일대로 결정됐다"는 경북도청이전추진위원회 이규방 위원장의 발표가 TV를 통해 터져 나오는 순간, 참석자 모두는 전기에 감전된 듯한 짜릿한 전율을 느끼며 만세를 불렀다.


이자리에서 김군수는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이제 우리의 꿈은 이루어졌습니다.1300년 향토사에 빛날 이 역사적인 쾌거는 희망의 꽃을 피워 번영이라는 열매를 안겨 줄 것입니다"며 다시 한번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도내 시군들이 도청유치를 위해 치열한 유치전을 전개하고 있을때 김휘동 안동 시장에게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신기마을과 안동시 풍천면 갈전리 진천마을을 도청유치 공동신청지로 제안하면서 이 사실을 도청 신청 마감 이틀전까지 철저히 비밀로 붙여야 한다고 다짐까지 받으며 그 어느 누구도 예상치 못한 또 한번의 기적을 이뤄낸 김 군수의 치밀한 전략이 이뤄낸 두번째의 기적이었다.


지도자 한 사람의 역량과 안목이, 눈물과는 도저히 어울릴것 같지 않았던  군수의 두번의 눈물이 수십년동안 지속돼 온 장기적인 낙후로 상실감에 빠져 있던 5만 군민과 40만 출향인들에게 새로운 미래에 대한 벅찬 희망을 안겨준 쾌거로 역사는 기억하게 될 것으로 믿는다.


새해에는 도청이전을 위한 신도시 건설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예천의 지도가 바뀌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천재일우의 기회를 맞이한 우리 예천군으로서는 이제 군민 모두의 단합된 힘을 하나로 응집시켜 천년을 이어갈 새로운 번영의 시대를 준비해 나가야 한다.


반목과 갈등을 완전히 치유하고 올 한해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는 군민들과 출향인 모두의 역량을 하나로 묶어낼 수 있는 군수의 마지막 눈물을 새해 봉덕산 정상에서 다시 한번 보고 싶은 것은 나 혼자만의 바램이 아닐 것으로 믿는다.


예천호두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장려상 수상 예천 산림과수 품질의 우수성 널리 알려

예천호두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장려상 수상 예천 산림과수 품질의 우수성 널리 알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한 2024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산림과수분야에서 예천호두가장려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4년 11월 ...

예천군 활기찬 청년이음 수료식 개최

예천군 활기찬 청년이음 수료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21일 오후 7시 보문면 장유원에서 수료생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활기찬 청년이음 수료식을 개최했다. 활기찬 청년이음 과정은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의 ...

예천군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예천군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예천군새마을부녀회(회장 최금숙)는 15일 호명읍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행사를 읍·면별로 개최하고 있다.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는 매년 남‧녀 새마을회원이 모여 직...

예천군 2025년도 예산 6,950억원 편성

예천군 2025년도 예산 6,950억원 편성 예천군은 6,950억원 규모(전년 대비 4.36% 감)의 2025년도 예산(안)을 군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예산(안)은 경기 침체로 인한 세수 여건 악화와 전년도 수해복구사업 마무...

예천군 세계축제협회 피너클 어워드 문화유산 부문 최고상 수상

예천군 세계축제협회 피너클 어워드 문화유산 부문 최고상 수상 예천군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은 21일 개최된 2024 제18회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한국대회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예천활축제는 문화유산활용...

(사)대한한돈협회 예천군지부 한돈 나눔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사)대한한돈협회 예천군지부 한돈 나눔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사)대한한돈협회 예천군지부(지부장 최병귀)는 21일 오후 2시 예천군장애인협회를 방문해 한돈 나눔행사의 일환으로 돼지고기 300kg(4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기탁한 돼지고기...

예천군 2024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예천군 2024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예천군은 11월 21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4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하여 도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

체어마이스터(주) 전재천 대표 300만원 기부 쾌척

체어마이스터(주) 전재천 대표 300만원 기부 쾌척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용궁면 출신 체어마이스터(주) 전재천 대표가 20일 300만원을 기부하며 예천사랑기부제에 힘을 보탰다고 전했다. 체어마이스터(주)는 일상에서 필수품인 의자를...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