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김원중 양수건설처장 31일 임임식 가져

상리 통신원   |   송고 : 2008-04-01 12:16:20

예천양수건설처 김원중 처장이 31일자로 이임식을 가졌다.

김원중 처장은 2004년 11월 부처장으로 시작하여약 4년여간 예천양수를 이끌어 왔으며 오는 9월 퇴임한다.

다음은 김원중 처장이  예천양수건설처를 를 떠나면서 그동안 함께 근무하며 정들었던 후배들에게 남기는 말이다.

정들었던 예천양수를 떠나면서...

사랑하는 예천양수 가족 여러분 !

지난 2003년 11월 1일 부처장으로 부임하면서 낯 설디 낯 설은 예천 땅에 첫발을 내디딘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 하고도 5개월이라는 세월이 흘러갔습니다.


누군가가 50대는 시속 100km, 60대는 120km, 70대는 140km로 시간이 간다고 했는데 그 말이 요즘 부쩍 실감이 납니다.


이제 저는 오는 9월 정년퇴직을 위해 이번 3월 31일자로 그동안 정들었던 여러분 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막상 떠나려니 그동안 여러분과 함께 했던 소중한 추억들이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초창기 직원수가 많지 않은 시절 예천읍내 식당을 두루 섭렵하면서 한 가족처럼 식사를 같이 하며 정담을 나누었던 일, 기차를 타고 태백산에 가서 전 직원이 안전기원제를 지내고 오궁썰매를 타고 내려와 1박을 하면서 즐겁게 보냈던 시간들, 눈비를 맞으며 태안기름제거 현장에서 열심히 봉사활동을 했던 일, 그 밖에도 영월 동강에서의 래프팅, 소백산 주흘산, 주왕산, 도락산, 청량산, 월악산, 속리산 등을 등반하며 같이 보냈던 이 모든 시간들이 이제는 아련한 추억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부처장으로 있다가 사업소장이 되었을 때, 저는 승진의 기쁨보다도 사업소중 가장 적은 예천양수를 어떻게 해야 타 사업소에 뒤지지 않는 멋진 사업소로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중압감에 혼자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저의 이러한 고민은 한낮 기우에 불과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어떻게 하면 직원들에게 더 많은 기회 와 혜택을 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매일 출근하여 맨손체조로 하루를 시작하는 반복되는 일상이었지만 모두들 활기가 넘쳤고 사업소에 대한 사랑과 열정들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여러분들의 노력이 밑거름이 되어 오늘날까지 한 건의 불미스러운 일도,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계획대로 모든 일이 정상 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예천에서 근무를 하게 된 것이 매우 행운이었으며, 회사생활의 마지막을 정말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었다는 것에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제 조직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자유인이 되어 그동안 미루어놓았던 많은 일들을 차근차근 처리하면서 휴식을 취할까 합니다.


사랑하는 예천양수 가족 여러분 !


그동안 저에게 베풀어주신 여러분들의 사랑과 따뜻한 마음 영원히 잊지 않고 가슴 깊이 간직하겠습니다.


끝으로 앞서 나가는 선배로서 바램이 있다면 "항상 긍정적인 마음 으로 어떤 일이든 절대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 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예천양수가 세계적인 명품 발전소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최선을 다해 건설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비록 몸은 여러분 곁을 떠나지만 마음만은 항상 예천양수와 여러분 모두가 잘 되기를 기원하고 또한 밖에서 지켜보겠습니다.


여러분 그동안 고마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2008년 3월 31일

김 원 중 올림


예천군 효자면 권소영 씨 고향사랑기부와 산불피해지역 지원 기부금 100만 원 기탁

예천군 효자면 권소영 씨 고향사랑기부와 산불피해지역 지원 기부금 100만 원 기탁 예천군 효자면 명봉리에 거주하는 권소영 씨가 18일 오전 10시, 효자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광호)를 찾아 고향사랑기부금과 산불피해지역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금 100만 원을 기...

예천군 안동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전달

예천군 안동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전달 예천군(군수 김학동) 공직자 일동은 18일 오전 10시, 안동시청을 방문해 대형산불로 인한 피해복구 성금 5백만 원을 안동시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대형산불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예천군 춘계 전국 초·중·고 육상경기대회 성료

예천군 춘계 전국 초·중·고 육상경기대회 성료 예천군(군수 김학동)에서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펼쳐진 제54회 춘계 전국 중․고육상경기대회 및 제13회 춘계 전국초등학교 육상경기대회가 5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

예천군 2025년 농어민수당 지급

예천군 2025년 농어민수당 지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농어촌이 가지는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고 농어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지속 가능한 농어업 환경 조성을 위해 농어민수당 62억 4천만 원을 21일부터 지급한다...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영남지역 산불피해 복구지원 성금 전달

국립경국대학교 예천캠퍼스 영남지역 산불피해 복구지원 성금 전달 국립경국대학교(총장 정태주) 예천캠퍼스 교직원 및 재학생 일동은 영남지역 산불피해 복구지원을 위해 총 3,704,000원의 성금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예천군 결산검사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예천군 결산검사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예천군 결산검사위원회(대표위원 신향순)는 16일, 2024 회계연도 결산검사의 일환으로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개심사지 오층석탑 주변정비 사업, 삼강주막~회...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육상대회 참관·격려 위해 예천군 방문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육상대회 참관·격려 위해 예천군 방문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이 15일 오후,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경북지역 체육회장단과의 간담회를 마치고 바쁜 일정을 쪼개 예천군(군수 김학동)을 방문했다. 제54회 춘계 전국 중·고...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 안동 산불피해복구 성금 100만원 전달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 안동 산불피해복구 성금 100만원 전달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미영)는 15일, 안동시청을 방문해 최근 발생한 안동시 산불피해 복구를 지원하고자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이웃 도시인 안동시에 대한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