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보건소에서 추진해온 2007년도 하반기 여성운동교실 수료식이 13일 오후 3시 40분부터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열려 32명에게 수료증을 교부했다.
이날 수료식을 가진 여성운동교실은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으로 활기찬 가정생활을 영위하여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활력과 만성질환 예방 및 질병 발생 위험을 낮추고 지역 여성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예천군에서 상하반기로 나누어 실시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9월부터 12월까지 40~60세 사이의 여성을 대상으로 매주 2회 1시간씩 보건소 건강 증진실에서 보건소 생활체육지도자가 댄스 스포츠 등을 실시하고 매월 1회 금연, 요리강습, 운동 등 건강교육을 실시해 왔다.
특히 운동전후 체력검사, 뱃살을 줄이기 위한 운동, 걷기운동 분위기 조성, 골밀도 검진, 운동요법을 통한 요실금 예방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운동후에는 참석자에 대한 설문조사와 운동전후 체력진단 결과를 알려주어 스스로 질병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켰다.
예천군은 여성운동교실이 여가선용을 통한 생활만족감 증대, 화합도모, 만성퇴행성질환 예방, 삶의 질 향상, 운동 실천율 향상의 효과를 가져왔다고 분석하고 내년에도 여성운동교실을 활성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